1. 맴버란?
객체의 구성원 : 변수, 메소드
2. 클래스 변수
static을 맴버 앞에 붙이면 클래스의 맴버가 된다.
- 인스턴스에 따라서 변하지 않는 값이 필요한 경우
- 인스턴스를 생성할 필요가 없는 값을 클래스에 저장하고 싶은 경우
- 값의 변경 사항을 모든 인스턴스가 공유해야 하는 경우
3. 클래스 메소드
4. 맴버타입의 비교
- 인스턴스 메소드는 클래스 맴버에 접근할 수 있다
- 클래스 메스도는 인스턴스 맴버에 접근할 수 없다
인스턴스 변수 : Non-Static Field
클래스 변수 : Static Field
'4학기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[Java] 생활코딩 - 상속 (0) | 2022.08.06 |
|---|---|
| [Java] 생활코딩 - 유효범위 (0) | 2022.07.28 |
| [Java] 생활코딩 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, 클래스와 인스턴스 그리고 객체 (0) | 2022.07.28 |
| [Java] 생활코딩 - 입력과 출력 (0) | 2022.07.28 |
| [Java] 생활코딩 - 메소드 (0) | 2022.07.1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