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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학기/JAVA

[Java] 생활코딩 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, 클래스와 인스턴스 그리고 객체

by sshnnne 2022. 7. 28.

 

1.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
로직을 상태와 행위로 이루어진 객체로 만드는 것.

객체 : 변수와 메소드를 그룹핑한 것.

 

 

2. 추상화

복잡함 속에서 필요한 관점만을 추출하는 행위.

 

3. 부품화

메소드는 부품화의 예시. 로직들을 결합하여 메소드라는 완제품을 만드는 것. 메소드를 사용하여 하나의 독립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.

 

- 은닉화, 캡슐화

내부 동작 방법을 숨기고 유저에게는 부품의 사용 방법만을 노출하는 것.

 

- 인터페이스

: 연결점. 

 

4. 객체화

객체 지향의 핵심 : 연관된 변수와 메소드를 하나의 그룹으로 묶어서 그룹핑하는 것.

클래스 : 연관된 변수와 메소드의 집합 (설계도). 클래스를 만든다는 것은 사용자 정의 데이터 타입을 만드는 것.

인스턴스 : 제품

변수 : 상태

메소드 : 행동