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로직을 상태와 행위로 이루어진 객체로 만드는 것.
객체 : 변수와 메소드를 그룹핑한 것.
2. 추상화
복잡함 속에서 필요한 관점만을 추출하는 행위.
3. 부품화
메소드는 부품화의 예시. 로직들을 결합하여 메소드라는 완제품을 만드는 것. 메소드를 사용하여 하나의 독립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.
- 은닉화, 캡슐화
내부 동작 방법을 숨기고 유저에게는 부품의 사용 방법만을 노출하는 것.
- 인터페이스
: 연결점.
4. 객체화
객체 지향의 핵심 : 연관된 변수와 메소드를 하나의 그룹으로 묶어서 그룹핑하는 것.
클래스 : 연관된 변수와 메소드의 집합 (설계도). 클래스를 만든다는 것은 사용자 정의 데이터 타입을 만드는 것.
인스턴스 : 제품
변수 : 상태
메소드 : 행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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