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조건문의 응용
equals : 앞에 붙은 값과 뒤 괄호 값을 비교하는 연산자
실행 버튼으로 실행 가능
입력값 전달 : run 옆 삼각형 누르고 run configurations 선택 -> new launch configuration -> name 수정 input - egoing -> arguments (입력값) -> program arguments에 egoing 입력 = 터미널에 egoing이라고 입력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 -> run
2. 조건문의 중첩
그냥.. 말 그대로 중첩...
3. switch
조건이 많다면 switch문이 로직을 더 명료하게 보여줄 수 있다.
C switch문이랑 비슷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System.out.println("switch(1)");
switch(1){
case 1:
System.out.println("one");
case 2:
System.out.println("two");
case 3:
System.out.println("three");
}
case별 실행문 뒤에 break; 를 넣어주면 해당 실행문만 실행된 후 바로 종료되게 할 수 있다.
default : case가 모두 실행되지 않았을 때 디폴트가 실행됨
switch문 사용시 데이터 타입으로 byte, short, char, int, enum, String, Character, Byte, Short, Integer 만 사용할 수 있다.
'4학기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[Java] 생활코딩 - 배열 (0) | 2022.07.13 |
|---|---|
| [Java] 생활코딩 - 논리 연산자, 반복문 (0) | 2022.07.13 |
| [Java] 생활코딩 - 비교와 Boolean, 조건문 (0) | 2022.07.08 |
| [Java] 생활코딩 - 형변환, 연산자 (0) | 2022.07.08 |
| [Java] 생활코딩 - 변수, 데이터 타입 (0) | 2022.07.08 |